장가계 -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이상향 2
장가계
삭계욕풍경구
삭계욕 풍경구는 수많은 봉우리로 구성되어 있는 천자산과는 다르게 물이 흐르는 곳으로, 유명한 볼거리가 200여개가 된다. 대표적으로 볼 만한 것은 보봉호, 황룡동 그리고 대협곡이다.
1) 보봉호
보봉호는 해발 400미터에 위치한 인공호수이다. 비록 인공호수지만 평균 수심이 70미터에 달하고 폭은 최대 150미터가 넘는 곳도 있다. 유람선을 타고 한 시간 정도 투어를 하는데 웅장한 산봉우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잔잔한 물결과 함께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그 자체로 힐링이 된다. 이 곳에서는 소수민족인 토가족의 전통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여자와 남자가 서로 세 번씩 노래를 주고 받으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고 한다. 아름다운 전통이라고 여겨져서 눈을 감고 한번 감상해보는 것도 좋다.
보봉호, 황룡동, 대협곡 유리다리
2) 황룡동
석회암 동굴인 황룡동은 40여년 전에 발견되었다. 한 농부에 의해 발견되었는데,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종유동굴이자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용암동굴이라고 한다. 옛날 이 곳에 황룡이 살았는데 백성들이 기름을 부어 쫓아냈다는 전설이 있다. 입구는 좁지만 내부로 들어갈 수록 점점 커진다. 지하수가 흐르는 구간은 보트를 이용해 관람도 가능하고, 기괴한 종유석들, 석주, 석봉들은 신비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이 동굴 관광의 핵심은 '정해신침' 이라는 석순이다. 높이가 19.2m에 달한다. 100년에 1cm씩 자란다는 것으로 추산해 보면 그 역사를 가늠할 수 있다. 재미있는 사실은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청해신침”에 약 200억원에 달하는 보험을 들었다고 한다.
3) 대협곡, 대협곡 유리다리
삭계욕 풍경구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멀지 않은 곳에 있어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은 곳이다. 대협곡은 전형적인 석회암 용암지대로 계곡이 깊고, 대협곡내에는 수많은 작은 협곡들이 있다. 엄청나게 가파르고 기이한 봉우리들이 한 폭의 대장관을 이루고 있다. 중간중간에 폭포도 있고, 동굴도 있다. 이곳에는 몇년 전에 개통된 유리다리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다리이다. 높이는 300m이고, 길이는 430m에 달한다. 중국 SNS에, 유리다리에서 다리를 후들후들 떠는 사람들의 영상이 뜬 적이 있었다. 그 영상의 촬영지가 바로 이곳이다. 다리 중앙에는 번지점프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있어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도전해봐야 할 명소로 뽑히고 있다. 견실한지를 검증하기 위해 자동차를 올려 건너기도 했다. 그만큼 높고 위험하기도 하기 때문에 입장객을 하루 800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그러므로 사전예약은 필수다. 협곡 끝에는 협곡 밑으로 내려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대협곡 아래로 내려가면 깔끔하게 정돈된 산책로를 통해 크고 작은 폭포와 각종 기이한 암석과 동굴을 즐기며 힐링 투어를 할 수 있다.
일정 선택
패키지 여행
알아본 바에 의하면, 장가계 여행은 인천공항--> 중국 장사 공항--> 장가계 버스 이동을 기본으로 선택하는 것 같다.
일정은 아래 두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당연히 4박5일이 비싸다. 3박5일 상품은 올 때 갈 때 모두 한밤중에 비행기를 이용해서 피곤한 대신 저렴하다. 4박 5일은 잠을 제대로 자고 장사 관광이 일부 추가될 뿐 실제 보내는 시간은 두가지가 비슷하다.
두 일정의 가격 차이는 30만원 정도이다. 3박5일이 훨씬 낫다는 평이 많다.
3박 5일은 오가며 밤잠을 설치는 문제는 있지만 갈 때는 한 밤 출발, 올 때는 새벽 4시 도착이므로 실제로는 3일만 있으면 된다. 주말을 끼고 가면 하루만 휴가를 내면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이에 비해 4박 5일은, 갈 때는 오전 출발, 올 때는 오후 도착이므로 온전히 5일이 필요하다. 주말을 끼고 가더라도 근무일 3일을 빼야 한다는 것이 부담이다. 그래서 근무일 부담도 적고 비용도 저렴한 3박5일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 고려해야 할 사항
패키지 여행은 항공+ 호텔+ 현지 이동 버스+ 식당+ 관광지 방문으로 이루어진다.
1순위: 성수기, 주말 등 사람이 많이 몰리는 때에 인기있다.
2순위: 항공편의 시간대를 고려해야 한다. - 오전 출발, 오후 귀국이 제일 비싸고,
한밤 출발, 새벽 귀국이 제일 싸다.
3순위: 호텔 수준과 식사.
고가가 아닌 일반적인 패키지 여행은 4성급을 이용한다. 중국에서는 4성급이라고 해도 방에 냉장고가
없는 경우가 많고 서비스 수준도 높지 않다.
그 외 현지 관광 내용은 거의 차이가 없다. 고가의 패키지는 옵션 코스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옵션 코스도 여행사에 따라 비용이 조금씩 달라 고가 패키지라고 해서 옵션이 없는 경우는 드물다.
또한 쇼핑센터 방문은 3~5회 정도다.
요즘에는 과거보다 패키지 여행이 많이 체계적이고, 여행 내용과 여행사의 책임을 홍보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이다.
*패키지 여행 진행 방식
패키지 여행은 국내 여행사가 손님을 모집하고 해외로 보내면 현지 여행사가 이를 받아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그래서 국내 큰 여행사가 광고해도 현지에서 안내하는 사람들은 그 여행사 소속이 아닌 현지의 가이드들이다. 현지 가이드는 보통 프리랜서로 여러 여행사와 거래한다. 그래서 어느 가이드를 만날지는 복불복이다.
가이드의 재량권이 크지만 일정 수준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우리 가이드는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좋았다. 내가 선택한 여행사는 홈페이지에 이용 후기가 아주 좋았다. 특정 가이드의 이름을 들며 칭찬 또는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다. 이러한 후기가 가이드의 서비스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듯하다. 그래서 나도 여기에 상세 후기를 올린 것이다.. 여러분도 다녀와서 막연한 불평보다는 구체적인 내용을 지적해 주어야 잘못된 점이 고쳐질 것이다.